시간아 멈춰랏! 09년을 맞이하며,

짤방은 the bay에서 아주 저렴한 가격에 건진 시계! >_<

매년말이 되면 액땜을 위해서인지, 크게든 작게든 감기에 걸리게 되네요. 이번 연말엔 가벼운 목감기에 걸려서 약간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사실 약기운에 몽롱한 상황이 자주 연출 되네요) 24일날 목을 약간 차갑게 하고 다녔던 것이 (정작 몸에선 땀을 흘리면서!) 화를 불러 일으켰나 봅니다. 그놈의 박싱데이 세일이 뭔지 (/먼산) 발품만 엄청 많이 팔았는데, 정작 손에 들어온 수확은 적네요. ㅜ_ㅡ

새해를 코앞에 두고, 이제 뭐 나이 한 두살 먹는 것이 대수겠냐만은 문득 시간을 멈추는 시계가 생각납니다. 자주 만화나 소설의 소재로 사용되곤 하는 시간을 멈추는 시계, 말그대로 stopwatch 인가요? 😀

우습게도 (당연하게도?) 이 시계는 절대 좋은 용도로 사용된 적은 없는 것 같아요. 범죄의 도구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던라구요. 인간의 원초적인 본능을 해소시키는 도구로 탁월한 것 같습니다. 다만 ‘징악’때문에서인지 부작용이 항상 따르더라구요. 예를 들어서 시간이 멈춰있는 동안 스스로에게 해당되는 시간은 계속 흘러간다던가 (그래서 정작 주변사람은 정상인데 본인만 비약적으로 빨리 늙어 버리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죠), 아니면 시간이 아주 멈춰버린다던가… 사실 시간을 멈추는 시계는 많은 사춘기 소년들의 동경의 대상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뭐래니)
...

continue reading ...

산타와 함께 보내는 크리스마스 그리고 연말

… 은 낚시고

제가 심심할때 (막말로) 루리질을 좀 하는 편입니다. 디씨도 가끔 가긴 하는데, 광고랑 사이트 네비게이션 자체가 너무 힘들어서 귀찮아 하고 있어요. (먼산) 그 외에도 들리는 사이트들이 있는데 그건 비밀입니닷 (우훗)

영상 출처 – 루리웹 취갤 > [ETC] 3000원짜리 크리스마스 선물
...

continue reading ...

사회 초년생 꿈을 꾸다 그리고 이불을 박차고 나가다

*우선 새 공지에 지적한 것 처럼, 대대적인 트랙백 정리에 들어갑니다. 파워블로거도 아니고 인기블로거도 아니라서 사실 몇개 안되지만, ‘무례하고’ ‘까칠한’ 제가 더 이상 참을 수가 없습니다.

졸업한지 6개월이 지났다는 글을 얼마전에 쓴 적이 있습니다.

by Ruud | 2008/10/28 11:06

4년, 길게는 5년이란 세월을 훌쩍 뛰어 넘을 생각은 없습니다. 대학 생활 이야기만 해도 아직은 하나에서 두개는 더 쓸 수 있을 것 같거든요….
...

continue reading ...

트랙백 삭제 작업

by Ruud | 2008/10/20 16:05

요즘은 대학교에서 알고 지냈던 형, 동생, 친구들은 대부분 사회인이 되어서 엠에센에서 대화를 나눌 기회도 적습니다. 물론 대낮에 회사에서…

by Ruud | 2008/09/16 09:47

일전에 티스토리에서 블로깅을 할 때, 아래와 같은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댓글 없는 트랙백, 벽을 향한 소리 없는 외침 지금도 트랙백에…

by Ruud | 2007/02/20 23:19

트랙백 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트랙백 (Track back)은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주요기능 중 한가지로, 간단히 역방향 링크를 자동…
...

continue reading ...

부자는 블로그를 하지 않는다?

부자는 블로그를 하지 않는다는 말을 일전에 들은 적이 있습니다. 흔히 들리는 빌 게이츠가 길을 걷다가 바닥에 떨어진 $100 지폐를 줍기 위해 멈춰서지 않는다는 말과 비슷한 개념이지 않을까 싶어요. 블로그로 돈을 버는 사람들도 있지만 블로그로 부자가 되는 경우는 극히 드문 것 같습니다. 적어도 물질적으로는 말이죠.

이제껏 글을 쓰면서 항상 많은 시간을 투자해왔습니다. 포스트의 길이에 따라서 시간 투자가 비례하는 편이라서 조금 긴 글을 쓴다 싶으면 시간이 꽤나 걸리는 편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오타는 있지 않나, 잘못된 정보가 적히진 않았는지 그리고 문법 또는 맞춤법에 제대로 썼는지 퇴고에 퇴고가 이어지거든요. 물론 이렇게 신경을 써도 양질의 글을 쓰기란 (적어도 제게 있어선) 어렵습니다.

온라인상에서 쓰는 글이란, 대부분의 경우 글쓴이가 차후에 다시 들여다 보기 위해서 쓰기 보다는, 아무래도 타인을 위해서 즉 남이 읽어주길 하는 바램에서 쓰게 됩니다. 결국 자신의 입맛에 맞게 쓴 글을 오독(誤讀)을 불러 일으키게 되고, 애꿎은 몇몇만 난독증이라는 불명예를 안게 되죠. (가끔 글을 제대로 읽지도 않고 댓글을 달아서 화를 자초하는 사람들도 있긴 합니다)
...

continue read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