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치와 가치의 비례성

“Blessed is he who expects nothing, for he shall never be disappointed.” – Alexander Pope

어느 것 하나 기대하지 않는 자, 실망할 일이 없으니 축복 받을 지어다.

Predictably Irrational 개정본을 거의 다 읽어가고 있습니다. 애초에 페이퍼북으로 사려고 했는데, 가격표가 없어서 못판다고(!) 하길래 하드커버 (양장본)으로 샀었거든요. 바라지 않았던 출혈에 추춤했습니다만, 책 내용이 예상 이상으로 좋아서 잘 샀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

continue reading ...

Iron man 2 감상후기 – 한줄평

친구간의 끈끈한 우정을 주먹다짐으로 다시금 확인하는, 로봇물이 될뻔한 마초 영화

사족.
기네스 펠트로와 스칼렛 요한슨… 하앜

사족2.
사실 아이언맨의 장점이란 로봇이 (엄밀히 따지자면 기계슈트를 입은 인간이지만) 주인공이지만서도 아주 매니악한 로봇물이 아니라서 누구든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다는 것인 것 같습니다.

텍스트큐브닷컴과 블로거의 통합

텍스트큐브닷컴의 공지: 텍스트큐브닷컴과 블로거가 하나가 됩니다

한국내에서 워드프레스와 양대산맥을 이루던 텍스트큐브. 그 블로거 툴을 서비스하던 텍스트큐브닷컴이 구글로 인수합병된 후, 그 설마가 결국 현실이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사실 두 서비스의 통합이라기 보다는, 블로거의 텍스트큐브닷컴 흡수가 맞을 듯 싶습니다. 공지내 인지되어 있는대로, 구글이 관심이 있던 것은 아무래도 “사용자 데이터”였을 테니, 글을 잃어버리는 일은 없지 않을까 싶군요. 구글로서는 자신들의 검색엔진 결과에 단어 하나라도 더 추가하고 아니 이미 추가된 것을 잃어버리고 싶지 않을테니까요.
...

continue read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