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기대지 마세요.

나에게 기대지 마세요.
나는 앙상한 가지만 남은 나무
화사한 웃음을 가져다줄 꽃도,
뜨거운 여름 해를 가려 줄 수도,
탐스러운 열매를 나눠 줄 수도,
봄이 온다는 희망을 가져다줄 수도 없습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이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이란?

제가 감히 정의를 내릴 수는 없겠지요. 🙂 대학에서 공부하는 동안 제가 보고, 듣고, 겪었던 내용으로 짤막하게나마 다뤄 보려 합니다. 많은 것을 답변해드릴 순 없지만, 혹시라도 궁금한 점이 있으셔서 댓글로 질문해주신다면, 최선을 다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본문에 들어가기에 앞서, 제가 가방끈이 아주 긴 것도 아니라서, 특정 용어를 사용해서 글을 전문적으로 쓸 자신은 없습니다. 하지만, 이 쪽 방면 (IT, Software, Hardware, 크게는 컴퓨터 자체)에 있어서 어느 정도의 배경지식을 가지고 계신다는 가정하에 쓰는 글이라는 것을 명심해주셨으면 합니다.
...

continue reading ...

도메인 변경 안내

별볼일 없는 제 블로그 얼마나 많은 분들이 오실까 싶어서, 그냥 아무렇게나 제 편한대로 설정해서 사용하고 싶지만. 그래도 미운 아이 떡 하나 더 준다는 심정으로 방문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이렇게 공지 아닌 공지로 도메인 변경에 대해서 살짝쿵 외쳐봅니다.

우선 짤막한 생각을 끄적거리던, mini mumble (마이크로)블로그는 http:/wp 에서 http://mumble.으로 옮겨졌습니다.

이제껏 써왔던 글을 차마 버리지 못하고, 티스토리와 텍스트큐브닷컴을 전전긍긍하다가, 결국 가장 오랫동안 블로깅을 해왔던 티스토리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원점으로 회귀한 김에 스킨도 깔끔하게 바꾸고, 2차 도메인 기능도 활용해보고자, http: 으로 접속시 본 티스토리 블로그 (http://hyomini.tistory.com)로 접속 되도록 설정해두었습니다. 물론 http:도 마찬가지입니다.
...

continue reading ...

편견타파 릴레이~~ 편견을 없애요~~


[편견타파 릴레이]

1. 자신의 직종이나 전공때문에 주위에서 자주 듣게 되는 이야기를 써주세요.
2. 다음 주자 3분께 바톤을 넘겨주세요.
3. 마감기한은 7월 31일까지 입니다.

철희님 블로그 놀러 갔다가… 못 볼 걸 보고야 말았습니다. 제가 릴레이 주자라뇨!! *털썩*
하하 사실 릴레이를 받는 것 자체는 부담스럽지 않은데, 제가 아는 분들이 적은 터라 릴레이를 이어나가기 힘들어서 부담스러워 합니다. 🙂 어쨋거나 짤막하게나마 이야기를 풀어 볼까요? 😉

Software Engineering? What is it? What do you do?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이하 소엔)이란 전공이 귀에 익지 않은 분들이 많이 계시리라 믿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이랑 컴퓨터 사이언스사이의 차이를 설명하고 이해시켜드리기란 쉽지가 않아요. 뭐하시나요? 프로그래밍? 이란 질문을 받는 경우가 대다수 일테니까요.

본 글을 통해서 소엔이 무엇이냐 하니~ 하는 운을 떼기엔 너무나도 길어질 것만 같고, 그렇다고 수박 겉핡기식 (특히나 익숙치 않은) 한문장이내에 설명하기도 쉽지 않을 것만 같습니다. 소엔이 무엇인가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피력은 다음 기회로 넘기기로 하고, 제 전공때문에 제가 뭘하고 지내는지 궁금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시더군요 🙂
...

continue reading ...

Twitter Relay Survey (Photography)

이하 앞선 릴레이 주자 포스트의 포맷을 그대로 살려 (베껴) 왔습니다.

트위터 릴레이 ~ @bkzzang 님에 이어서 살리고 살리고 달리고 달리고 ~

※   릴레이 규칙 (기타 세칙은 릴레이의 오상 참조)
1. 사진이란 [ ] 다. 의 네모를 채우고 간단한 의견을 써주세요.
2. 앞선 릴레이 주자의 이름들을 순서대로 써주시고,
3. 릴레이 받을 두 명을 지정해 주세요.
4. 글을 적으시고 thruBlog에 여러분의 글을 트랙백해주세요.
4. 이 릴레이는 7월 6일까지만 지속됩니다.
...

continue reading ...